Search

문 대통령 “법무부와 검찰, 협력하라”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2020.06.22 15:05 입력 2020.06.22 15:25 수정
글자 크기 변경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제6차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제6차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을 앞에 두고 법무부와 검찰의 협력을 강조했다. 추 장관과 윤 총장은 한명숙 전 총리 수사팀 감찰 건 등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고, 여당에선 윤 총장 사퇴론이 공공연하게 나오는 터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제6차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지난주 법무부와 검찰에서 동시에 인권 수사를 위한 TF를 출범했다”며 “권력기관 스스로 주체가 되어 개혁에 나선 만큼, ‘인권수사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대로 서로 협력하면서 과감한 개혁 방안을 마련하여 국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법, 검·경수사권 조정과 관련한 후속 조치 마련에도 만전을 기해야 하겠다”면서 “특히 공수처가 법에 정해진 대로 다음 달에 출범할 수 있도록 국회의 협조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디지털 불공정거래 근절 대책을 논의한 이날 회의에는 추 장관과 윤 총장 등 각급 사정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했다. 추 장관과 윤 총장이 최근 충돌한 뒤 공식 석상에서 조우한 건 처음이다.

직전 회의인 5차 반부패정책협의회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퇴 직후인 지난해 11월 열렸고, 이 때도 윤 총장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당시 “윤 총장이 아닌 다른 어느 누가 검찰총장이 되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공정한 반부패 시스템을 만들어 정착시켜야 한다”며 검찰개혁을 강조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June 22, 2020 at 01:05PM
https://ift.tt/3diwuPz

문 대통령 “법무부와 검찰, 협력하라”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문 대통령 “법무부와 검찰, 협력하라”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