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방탄소년단, 다음달 영어 신곡 발표···“힘든 시기 활력 드리고 싶다”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다음달 21일 영어 신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7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BTS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8월21일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날 공지에 앞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네이버 브이라이브 라디오 방송에서 팬클럽인 아미에게 먼저 이 소식을 전했다. 멤버들은 “아미 여러분들을 위해 8월21일에 싱글 음원을 공개하게 됐다”라며 “저희가 작업 중인 앨범은 올해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데, 여러분에게 빨리 선보이고 싶은 마음에 싱글을 먼저 발매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굉장히 힘든 시기인데, 팬분들께 활력을 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신곡이 이전에 발표했던 ‘마이크 드롭(MIC Drop)’이나 피처링에 참여했던 ‘웨이스트 잇 온 미(Waste It On Me)’와 같은 영어 곡이라고 밝혔다. 멤버들은 “굉장히 신나는 곡이다. 이 곡은 영어로 부르는 게 더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했다. 가이드 녹음을 해봤는데 새로운 느낌이 나왔다”라고 귀띔했다.

이어 “예상치 못했던 상황에 저희에게도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고, 이 곡을 준비하게 되었다. 저희에게 신선한 시도이자 도전이 될 것 같다”라며 “이 곡을 듣고 녹음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 나는 느낌을 받았다. 이 기분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 하루빨리 여러분과 함께 이 노래를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현재 녹음 중인 새 앨범에 이 곡을 수록할지는 아직 고민 중이라고 멤버들은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월드투어가 취소된 후 새 앨범 작업에 들어갔다. 멤버들이 직접 앨범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브이라이브 방송으로 공개해 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타이틀곡 ‘온(ON)’으로 메인 싱글 차트 4위에 오르는 등 신기록을 썼다. 이달 15일 발매한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더 저니~>도 현지에서 올해 일본 내 최대 판매량 기록을 세우며 선전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7, 2020 at 08:19AM
https://ift.tt/39CHAio

방탄소년단, 다음달 영어 신곡 발표···“힘든 시기 활력 드리고 싶다”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방탄소년단, 다음달 영어 신곡 발표···“힘든 시기 활력 드리고 싶다”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