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놀면 뭐하니?’ 제작진, 이효리 ‘마오’ 발언 “특정 인물 뜻할 의도 없었다”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놀면 뭐하니?>의 한 장면. 이효리는 자신의 부캐릭터 활동명으로 ‘마오’를 언급했고, 이후 중국 누리꾼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MBC 제공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놀면 뭐하니?>의 한 장면. 이효리는 자신의 부캐릭터 활동명으로 ‘마오’를 언급했고, 이후 중국 누리꾼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MBC 제공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제작진이 24일 가수 이효리의 ‘환불원정대’ 부캐릭터 이름 논란과 관련해 “특정 인물을 뜻하는 의도가 없었다”는 입장을 내놨다. 앞서 방송에서 이효리는 자신의 부캐릭터 이름으로 ‘마오’를 언급했고, 중국 누리꾼들은 중국의 전 국가주석 마오쩌둥(毛澤東)을 비하했다고 항의했다.

문제가 된 것은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놀면 뭐하니?>의 한 장면이다. 이날 방송에는 ‘환불원정대’로 출격한 이효리·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수 제시·그룹 마마무 화사가 연예 기획사 대표 지미유로 분한 유재석과 만나는 장면이 나왔다.

지미유는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개별 면담을 실시했고, 멤버별 활동명을 상의했다. 이효리는 이 과정에서 “중국 진출을 위해 글로벌하게 나갈 수 있으니까 (활동명을) ‘마오’라고 짓는 것이 어떤가”라고 발언했다.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이효리가 중국의 전 국가주석 마오쩌둥을 욕보였다”며 이효리의 SNS와 <놀면 뭐하니?> SNS 계정 등에 항의 댓글을 남겼다. 여기에 한국 누리꾼까지 합세해 갑론을박이 벌어지면서 이날 오후 기준 이효리의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 아래 달린 댓글은 16만개를 넘어섰다.

논란이 계속되자 <놀면 뭐하니?> 제작진은 이날 오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22일 방송 중 출연자인 이효리씨가 활동명을 정하는 과정에서 언급한 ‘마오’와 관련해 일부 해외 시청자분들이 불편함을 느꼈다는 내용을 접했다”며 “우려처럼 특정 인물을 뜻하는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더 이상의 오해를 막기 위해 어제(23일)부터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에서는 해당 내용을 편집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효리씨의 최종 부캐릭터 명은 다른 이름으로 정해진 상태”라며 “제작진은 앞으로 보다 세심하고 신중하게 방송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4, 2020 at 12:09PM
https://ift.tt/3ld3f65

‘놀면 뭐하니?’ 제작진, 이효리 ‘마오’ 발언 “특정 인물 뜻할 의도 없었다”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놀면 뭐하니?’ 제작진, 이효리 ‘마오’ 발언 “특정 인물 뜻할 의도 없었다”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