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국경충돌' 중국-인도 외교장관 만나 분쟁 격화막기로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사진 중국 외교부

사진 중국 외교부

국경 문제를 둘러싸고 중국과 인도 간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양국 외교장관이 만나 분쟁 격화를 막자는데 합의했다.

11일 중국 외교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왕이(王毅)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수부라함 자이샨카르 인도 외교부 장관은 10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SCO) 외교장관 회의를 계기로 양자 회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국 외교부 발표에 따르면 양국 장관은 이날 회동에서 중국-인도 국경 지역의 현재 상황이 상호 이익에 부합하지 않는다면서 양국 국경 수비대가 대화를 계속하고 불필요한 접촉을 피해 현재 사태를 완화하기로 합의했다.

또 양국 장관은 기존 국경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사태를 악화시킬 수 있는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는데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양국은 국경 문제 관련 특별 회담 체제를 통해 소통을 계속하기로 하고 상호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양국 외교장관 회동은 지난 5월 국경에서 무력 충돌이 발생한 이후 처음이다.

인도와 중국은 국경 문제로 1962년 전쟁까지 치렀지만 국경을 확정하지 못하고 3488㎞에 이르는 실질 통제선을 사실상 국경으로 삼고 있다.

지난 6월 인도 북부 라다크 지역 동쪽 갈완 계곡에서 흉기를 사용하는 충돌을 빚어 인도 군인 20명이 사망했다. 유혈 충돌 이후 양국 장관이 전화통화를 가졌지만 양국 모두 상대에 책임을 전가하는 등 근본적 입장차를 좁히지는 못했다. 지난 7일에는 중국과 인도 국경 인근에서 양국군이 45년 만에 총기까지 동원한 충돌까지 일어났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11, 2020 at 07:22AM
https://ift.tt/3ieN5Hr

'국경충돌' 중국-인도 외교장관 만나 분쟁 격화막기로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국경충돌' 중국-인도 외교장관 만나 분쟁 격화막기로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