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안산 유치원 장출혈성대장균 57명 '확진'…기관 합동 회의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이 집단으로 발생한 경기 안산시 소재 유치원의 모습. | 연합뉴스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이 집단으로 발생한 경기 안산시 소재 유치원의 모습. | 연합뉴스

최근 경기 안산시 소재 한 유치원에서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이 집단으로 발생한 가운데 질병관리본부가 27일 관계부처와 합동 회의를 개최해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교육부, 식약처, 질병관리본부, 경기도, 안산시 등 회의 참석 기관들은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발생 현장을 점검하고 역학조사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유치원에 재원 중인 모든 원아와 교사, 조리종사자, 환자가족 등에 대해 진단검사를 벌인 결과, 이날 낮 12시 기준 원아 및 종사자 202명 중 111명이 ‘유증상자’로 확인됐다.

원아와 종사자, 가족 접촉자 중 57명은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환자로 확진됐다.

입원 중인 22명(원아 20명, 가족 2명) 중 15명의 원아는 일명 햄버거병으로 불리는 용혈성요독증후군(HUS) 의심증상을 보이고 있다. 투석치료를 받은 5명 중 1명은 투석을 중단했으며 증상 호전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HUS는 1982년 미국에서 덜 익힌 패티가 든 햄버거를 먹은 어린이 수십명이 집단 감염되면서 알려졌으며, 환자의 절반 정도가 신장에 심한 손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질본 관계자는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소고기는 충분히 익혀 먹는 등 음식을 안전하게 먹어야 한다”며 “조리도구를 구분해 사용하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으면 음식을 손수 조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27, 2020 at 04:58PM
https://ift.tt/3dDz56U

안산 유치원 장출혈성대장균 57명 '확진'…기관 합동 회의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안산 유치원 장출혈성대장균 57명 '확진'…기관 합동 회의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