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25]강동구, 장애인 휠체어 수리지원 확대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강동구와 카포스 강동지회가 20일 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강동구와 카포스 강동지회가 20일 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강동구는 장애인 이동권 보장 및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수동·전동 휠체어, 전동 스쿠터 등 ‘장애인 이동기기 수리 지원’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지난 20일 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카포스’ 강동지회(지회장 김경천)와 ‘장애인 이동기기 수리협약’을 맺고, 이 같은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포스 강동구지회는 올해 안에 장애인 이동보조기기 수리 자원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자동차정비업체라 하더라도 의료기기 수리를 하기 위해서는 관련 신고증 획득 및 교육이수 등의 선결과제가 남아있다. 강동구는 이들에 대한 교육 등을 지원한다.

강동구는 기존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리지원을 했으나, 앞으로는 강동구에 등록된 이동기기를 사용하는 일반 장애인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일반 장애인에게 수리비용 명목으로 연 최대 10만원을 신규 지급하고, 취약계층 장애인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연 20만원을 지원하는 한편 카포스 강동지회의 수리봉사 지원으로 별도의 공임비를 없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장애인에게 발이 되어주는 이동기기 수리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이동 편의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늘리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1, 2020 at 02:09PM
https://ift.tt/2ZLqZp1

[서울25]강동구, 장애인 휠체어 수리지원 확대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서울25]강동구, 장애인 휠체어 수리지원 확대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