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위원장 여상훈, 이하 인터넷심의위)와 한국언론학회가 함께 주관하는 ‘제4회 인터넷선거보도상’ 시상식이 오는 23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남산 세미나룸에서 열린다.
인터넷심의위는 2016년부터 정책중심의의 선거문화를 만들고 선거 참여 의식을 향상시키는 데 공을 세운 언론사를 대상으로 ‘인터넷선거보도상을’ 수여해 왔다.
이번 시상에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된 4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전국 부문에는 △경향신문 ‘경실련‧경향신문 공동 총선 정책 검증’이, 독립형 부문에서는 △더스쿠프 ‘잘 뽑자’·‘공약의 기록’ △더팩트 ‘VOTE ‘18’‘·’TF기획-머나먼 장애인 참정권‘이 선정됐다.
△지방‧지역 부문에서는 새전북신문 ’청소년기자단 기획보도‘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승찬 심사위원장(숙명여대 미디어학부 교수)은 “정책중심 보도로 선거 참여를 유도하고 정당‧후보자와 관련해 공정한 보도를 했는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 이후에는 학계, 법조계, 언론계 등 각계 전문가가 발제자와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보도를 되돌아보고 향후 심의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인터넷선거보도 심의제도 개선 방안’ 세미나가 열린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21, 2020 at 03:15PM
https://ift.tt/3jllpSl
'제4회 인터넷선거보도상' 시상식 개최…경향신문·더스쿠프·더팩트·새전북신문 수상 - 투데이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제4회 인터넷선거보도상' 시상식 개최…경향신문·더스쿠프·더팩트·새전북신문 수상 - 투데이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