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종인 “(문 대통령) 모든 게 국민을 짜증나게 하고 있다”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 배경을 묻자 “모든 게 국민을 짜증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취재진이 ‘대통령 지지율이 50% 밑으로 떨어졌다’고 하자 “부동산이 안정될 가망성이 전혀 보이지 않고, 사람들에게 너무 실망을 주고 있고, 장관과 검찰총장의 오고가는 이야기를 보면 짜증이 날 수밖에 없다”며 “과거에 이런 정부가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전반적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경제 상황이 굉장히 심각한 상태로 전개되고 있기 때문에 미래 불안이 심각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외교·안보·정치·경제 측면에서 정상적으로 생각하는 국민들은 한국 미래가 그다지 밝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남북연락사무소 폭파를 당하고서도 북한의 사과나 잘못 인정을 받지를 않고 서둘러서 북·미회담 주선한다는 얘기가 상식적으로 올바른 얘기라 할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며서 그는 “그러니 짜증이 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는 지난달 29일부터 사흘간 진행한 조사에서 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도가 전주보다 3.9%포인트 내린 49.4%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6주 연속 하락해 약 4개월만에 50% 밑으로 떨어진 것이다. 이 조사는 TBS의뢰로 전국 유권자 150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5%포인트다.

Let's block ads! (Why?)




July 02, 2020 at 08:39AM
https://ift.tt/2ZqZ8JD

김종인 “(문 대통령) 모든 게 국민을 짜증나게 하고 있다”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종인 “(문 대통령) 모든 게 국민을 짜증나게 하고 있다”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