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방탄소년단 신곡, 영국 오피셜 차트 3위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다이너마이트’ 그룹 자체 신기록
MTV ‘가장 핫한 슈퍼스타’ 선정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계 양대 팝 차트 중 하나인 영국 오피셜 차트에 3위로 진입했다. 방탄소년단 자체 신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은 영국 MTV가 투표로 뽑는 ‘가장 핫(Hot)한 슈퍼스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영국 MTV는 29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올해 ‘MTV 핫티스트 서머 슈퍼스타’에 방탄소년단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MTV 핫티스트 서머 슈퍼스타’는 영국 MTV가 2013년부터 매년 여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고의 슈퍼스타를 선정하는 이벤트다. 올해 투표에서 방탄소년단은 3320만표를 받아 1위에 올랐고 블랙핑크가 324만표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28일 ‘다이너마이트’가 발매 첫 주 530만건의 스트리밍과 2만20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최신 싱글 차트에 3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오피셜 차트의 싱글 순위에서 10위권 안에 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앨범 순위에서는 지난해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과 올해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으로 두 차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대중가요계의 양대 팝 차트로 꼽히며, 싱글 차트의 경우 음반 판매와 음원 다운로드, 스트리밍 등을 토대로 순위를 낸다.

방탄소년단은 오피셜 차트에 “싱글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게 돼 영광”이라며 “무엇보다 모든 공을 ‘아미’(방탄소년단 팬)에게 돌린다. 그들이 처음부터 우리에게 보내준 지지와 사랑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30, 2020 at 07:23PM
https://ift.tt/2YMR1r0

방탄소년단 신곡, 영국 오피셜 차트 3위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방탄소년단 신곡, 영국 오피셜 차트 3위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