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15년동안 저주받았어요" 돌아온 폼페이 유물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이탈리아 폼페이 유적지에서 유물을 훔쳐갔던 관광객이 “15년 동안 저주받았다”며 후회의 편지와 함께 유물을 반환했다.

자신을 니콜이라고 소개한 캐나다 여성은 최근 이탈리아 여행사에 소포와 편지를 보냈다. 소포에는 모자이크 타일 등 도자기 조각 등이 담겨 있었다.

이탈리아 폼페이 유적지 위키피디아

이탈리아 폼페이 유적지 위키피디아

니콜은 자신이 2005년 폼페이를 방문했을 때 유물을 훔쳤고, 그후 15년동안 저주받았다고 주장했다.

니콜은 편지에서 “그때 나는 어리고 어리석었다”며 “남들이 갖지 않은 역사의 한 조각을 갖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니콜은 “지금 나는 36세인데 유방암을 두 번이나 앓았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내가 받은 저주가 내 가족와 아이들에게까지 이어지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니콜은 “제발 이걸 좀 가져가달라”며 추후에 직접 방문해 사죄하겠다는 뜻도 적었다. 니콜은 편지에서 “신의 용서를 바란다”고 적었다. 여행사는 소포와 편지를 경찰에 인계했다.

번성했던 로마 도시인 폼페이는 서기(AD) 79년 베수비오 화산 폭발로 사라졌다. 16세기 수로공사 중 유적이 발견되면서 본격적인 발굴작업이 진행됐고,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가 됐다. 규정상 관광객들은 유물을 만질 수 없지만, 수십년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유물을 슬쩍했다가 니콜처럼 뒤늦은 후회와 함께 반환하는 일이 반복됐다. 2015년 온라인 경매사이트 이베이(eBay)에는 1958년 유적지에서 훔친 벽돌이 올라오기도 했다.

Let's block ads! (Why?)




October 12, 2020 at 09:24AM
https://ift.tt/2SLbbhN

"15년동안 저주받았어요" 돌아온 폼페이 유물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15년동안 저주받았어요" 돌아온 폼페이 유물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