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태년 “코로나로 어려운 자영업자, 공정한 임대료 해법 마련하겠다”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2020.12.15 10:59 입력 2020.12.15 11:08 수정
글자 크기 변경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과 관련해 “공정한 임대료 해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 확산으로 많은 국민이 피해를 보고 있지만, 집합 금지와 제한 조치로 임차인의 고통과 부담은 더 크다. 임대료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논의와 합의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미 상가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인에 세액 공제를 하는 조세특례법과 임차인에게 임대료 가맹 청구권을 부여한 상가임대차보호법을 처리한 바 있다”며 “민주당은 이해당사자와 시민사회,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와 협의를 거쳐 공정한 임대료 해법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긴급 지원할 금융 대책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면서 “소상공인 정책자금 추가 지원을 검토하고, 내년에 편성된 3조7000억원의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1월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올해 한도가 아직 많이 남아 있는 지역신용보증기금의 저금리 대출과 시중은행을 통한 대출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도 신속히 집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3차 맞춤형 긴급 피해지원을 새해가 시작되는 대로 신속히 집행이 이뤄지도록 서두르겠다”며 “정부와 협의해 지급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고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절차도 최대한 간소화하겠다”고 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Let's block ads! (Why?)




December 15, 2020 at 08:59AM
https://ift.tt/37lQbGJ

김태년 “코로나로 어려운 자영업자, 공정한 임대료 해법 마련하겠다”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태년 “코로나로 어려운 자영업자, 공정한 임대료 해법 마련하겠다”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