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자체 신기록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계 양대 팝 차트 중 하나인 영국 오피셜 차트에 3위로 진입했다. 방탄소년단 자체 신기록이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28일(현지시간) ‘다이너마이트’가 발매 첫 주 530만건의 스트리밍과 2만20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최신 싱글 차트에 3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오피셜 차트의 싱글 순위에서 10위권 안에 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4월 발매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13위, 올해 2월 발매한 ‘온’(ON)은 21위까지 올랐다. 앨범 순위에서는 지난해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과 올해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으로 두 차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다이너마이트’의 기록은 한국 가수가 영국 싱글 차트에서 거둔 성적 중에서는 두 번째로 높다. 싸이가 지난 2012년 ‘강남스타일’로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 1위는 영국 DJ 겸 프로듀서 조엘 코리와 영국 가수 엠엔이케이(MNEK)의 ‘헤드 앤드 하트’(Head & Heart), 2위는 래퍼 카디 비와 메건 더 스탤리언의 ‘왑’(WAP)이 차지했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대중가요계의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차트로, 싱글 차트의 경우 음반 판매와 음원 다운로드, 스트리밍 등을 토대로 순위를 낸다.

방탄소년단은 오피셜 차트에 “싱글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게 돼 영광”이라며 “무엇보다 모든 공을 ‘아미’(방탄소년단 팬)에게 돌린다. 그들이 처음부터 우리에게 보내준 지지와 사랑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이너마이트’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활기찬 에너지를 세상에 가져다주고 싶다는 희망에서 만들어진 곡”이라며 “한 사람이라도 좀 더 행복해졌다면 그걸로 우리에겐 충분하고도 남는다”고 말했다.

‘다이너마이트’가 영국 차트에서 선전하면서 다음 주 발표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순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싱글로,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30, 2020 at 08:31AM
https://ift.tt/34Lhauo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자체 신기록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자체 신기록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