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경율 회계사, 국민의힘 합류설에 “사실무근”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김경율 회계사가 지난 2014년 쌍용차 희생자 빈소가 차려졌던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김정근기자

김경율 회계사가 지난 2014년 쌍용차 희생자 빈소가 차려졌던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김정근기자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공인회계사)가 자신이 국민의힘에 합류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김 대표는 5일 경향신문과의 통화에서 국민의힘 ‘청년정책자문특별위원회’(특위)에 자신이 합류한다는 내용의 보도를 두고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며칠 전 국민의힘 쪽에서 문자를 보낸 적은 있다. 청년특위를 만든다는 취지의 내용이었고, 연락을 달라고 하더라”며 “(하지만) 연락을 안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쪽 요청이 있다면 합류할 의사가 있는지 묻자, “없다”고 했다.

이날 김 대표의 해명은 앞서 일부 언론이 국민의힘 특위 위원으로 김 대표가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하면서 이뤄졌다. 특위는 국민의힘이 내년 서울시장 등 재보선과 내후년 대선을 대비한 청년조직으로, 김 대표는 여기서 비공식 자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해졌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해당 언론 기사를 첨부하며 “아래 기사와 관련, 별다른 언급을 안 하려고 했다”며 “자꾸 기사가 여러 매체로 재생산되는데 사실무근이다”라고 밝혔다.

참여연대에서 경제금융센터장과 공동집행위원장 등을 지낸 김 대표는 지난해 9월 단체를 떠났다. 당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 의혹에 대해 단체 차원에서 문제제기가 필요하다고 봤으나, 단체 내에서 의견이 묵살돼 집행위원장직을 사임했다. 이후 경제민주주의21이라는 시민단체를 창립하고, ‘조국흑서’로 불리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에 공동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Let's block ads! (Why?)




October 05, 2020 at 09:59AM
https://ift.tt/2SrgYJh

김경율 회계사, 국민의힘 합류설에 “사실무근”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경율 회계사, 국민의힘 합류설에 “사실무근”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