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 횡령 등 혐의로 검찰 고발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이 횡령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 연합뉴스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 연합뉴스

6일 동양대 등에 따르면, 장경욱 동양대 교수협의회장은 지난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달 30일 동양대 교수협의회와 전직 직원 1명은 업무상 배임 및 횡령 등의 혐의로 최 전 총장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장경욱 교수는 최 전 총장이 이사장으로 있던 영주FM 방송국 직원을 동양대 총무과 직원으로 채용한 것처럼 서류를 꾸며, 2013년부터 2017년까지 급여 8008만8000만원을 교비에서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장 교수는 “이 사안은 2017년 고발돼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당시 증거로 제출된 출근부가 최 전 총장 지시로 급조한 허위문서였다는 등 전직 방송국 직원들의 추가 증언이 확보돼 다시 고발했다”고 밝혔다.

장경욱 동양대 교수협의회장이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 페이스북 갈무리

장경욱 동양대 교수협의회장이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 페이스북 갈무리

그는 또 “동양대가 2010년 지역민에게서 8000여점의 고문서를 기증받아 홍보를 하고 전시했다”면서 “하지만 2013년 대학은 감정을 하고 기부증서를 다시 만든 후, 기증품의 일부를 기증자에게서 3억1364만원에 교비로 사들인 것처럼 서류를 꾸몄다”고 주장했다. 장 교수는 이러한 내용을 검찰에 고발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장 교수는 “동양대 학생들에게 쓰여야 할 교비가 수상하게 전용된 의혹에 대해 진상이 명백히 밝혀지고 이에 상응하는 책임이 부여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기자는 해당 사안에 대한 해명을 듣기 위해 최 전 총장에게 전화하고 문자메시지를 남겼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Let's block ads! (Why?)




December 06, 2020 at 01:15PM
https://ift.tt/37za7ok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 횡령 등 혐의로 검찰 고발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 횡령 등 혐의로 검찰 고발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