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25]송파구, "낡은 비디오테이프 영상 USB에 옮겨드려요" - 경향신문

was-trend-was.blogspot.com
비디오테이프와 USB 이미지. 송파구청 제공

비디오테이프와 USB 이미지. 송파구청 제공

송파구는 오랫동안 보관해온 비디오테이프(VHS)를 디지털화 작업으로 USB에 담아주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송파문화원을 통해 구민들을 상대로 실시하고 있는 이번 ‘디지털화 사업’은 수십 년 전 결혼식 영상이나 돌·백일잔치, 입학식 등 비디오테이프에 담아뒀다가 더이상 볼 수 없게 된 과거 영상들을 디지털 작업을 거쳐 USB에 담아주는 것으로 송파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병구 송파문화원장은 “약 30년 역사의 송파문화원이 구민들에게 작은 선물을 드릴 수 있는 기회 같아 매우 기쁘다”고 했다.

지난 3일부터 시작한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계속된다.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송파문화원 1층 사무국에서 신청 가능하다. 제작기간은 1주일이며, 수수료는 비디오테이프 1개 당 5000원을 받는다. USB는 별도로 준비해오면 되며, 현장 구매시 16GB 용량 1개 당 5000원에 판매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칫 버려지기 쉬운 가정 기록물을 디지털 방식으로 영구보존하여 세대 간 소통이 이뤄지고 구민들의 일상이 풍요로워 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11, 2020 at 07:26AM
https://ift.tt/33LWjGJ

[서울25]송파구, "낡은 비디오테이프 영상 USB에 옮겨드려요" - 경향신문

https://ift.tt/2Yts9ni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서울25]송파구, "낡은 비디오테이프 영상 USB에 옮겨드려요"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